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예능

[미운우리새끼] 싱가포르 여행 시, 하지 말아야 할 공중도덕

by ComExpert 2023. 1. 21.
반응형

코로나가 완화되면서, 미운우리새끼 프로그램에서도 궁셔리투어라고 싱가포르를 여행하는 장면이 나왔습니다. 싱가포르 여행 시 우리가 길거리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들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싱가포르는 왜 그렇게까지 강력하게 벌금으로 통제하는 것인지도 함께 확인해 보겠습니다.

미운우리새끼-궁셔리투어-싱가포르-캡쳐
미운우리새끼-싱가포르-법-설명장면-(SBS 캡쳐)

순서(싱가포르 경범죄)

 

싱가포르 경범죄 및 벌금


반응형

싱가포르 경범죄 및 벌금

 

길거리 등에서 껌을 씹다가 걸리면? 1,000$(SGD)

 

싱가포르에서는 슈퍼마켓에서 껌을 팔 수가 없게 되어있습니다. 현재는 금연용 껌과 치과 치료용 껌을 판매되고 있으나, 이이는 신분증을 제시하고 이름도 기록해야 하는 등 복잡한 절차를 거치게 되어있습니다. 싱가포르 여행 시, 굳이 가져가면 안되지만, 한통정도는 챙겨가셔도 괜찮다는 경우도 있지만 껌자체를 여행 시 챙기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 시? 1,000$(SGD)

 

물론 우리나라도 6만원 및 벌점 15점 부과가 되는 등의 규제가 있지만, 싱가포르에서는 80만원 정도의 벌금을 내셔야 합니다. 다만, 핸즈프리의 경우에는 경찰이 잡을 수는 없기 때문에 제외됩니다.

 

전자담배, 물담배 등 담배를 피우다가 걸릴 시? 최고 10,000$(SGD)

 

와, 이건 한국인으로서는 이해할 수 없을 정도의 벌금입니다.  800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되고, 한번 더 걸리면 1,600만원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다만, 전자담배 등을 사용하다가 적발되면 160만원 정도의 벌금이 부과되니, 싱가포르 내에서는 담배자체를 피우시면 안됩니다. 애연가는 절대로 살지 못하는 나라인것 같습니다.

반응형

길거리에 쓰레기를 버리다가 걸리면? 300$(SGD)

 

한번걸리면 24만원이고, 2회째 걸리면 벌금은 48만원이 됩니다. 하지만 특별히 단속하는 경찰이 수시로 길거리에서 지켜보거나 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만, 길거리에 쓰레기통이 여기저기 많이 배치되어 있으니, 굳이 길거리에 쓰레기를 버리실 일은 없을 거라 생각됩니다.

 

자전거 도로가 아닌 곳에서 탈 경우? 1,000$(SGD)

 

뭐, 여기는 기본 80만원입니다. 여행 중에 자전거를 탈 경우에는 무조건 자전거 도로를 이용하셔야 함을 잊지 마셔야 합니다.

반응형

지하철에서 음식을 먹을 경우? 500$(SGD)

 

40만원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지하철 탈 때, 김밥을 먹는 사람들이 종종 보이기도 합니다만, 이는 타인을 위해서 지양되어야 하는 행동들입니다. 지하철 내에서  커피도 마실 수 없습니다. 혹시라도 여행하다가 두리안을 구매하셨다면, 지하철은 타는 것 조차 불가능하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길거리에서 술 마시다 적발되면? 1,000$(SGD)

 

도로, 아파트 공동 공간 등도 포함됩니다. 또한 아예 술 금지 구역이 있는데 여기서는 아예 술 자체가 24시간 불가능합니다. 다만, 집이나 레스토랑 등에서는 가능시간 내에는 술을 마실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율법으로 모든 행동을 제한하는 이슬람국가같은 느낌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