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정보

세부 자유 여행을 싸게 준비하는 정보(비행기 예약, 숙소)

by ComExpert 2023. 2. 17.
반응형

세부 여행을 위한 지난 며칠간 알아본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특가 비행기 예약 시 세부를 대표하는 숙소 두 곳을 싸게 예약하는 방법 새벽도착, 밤 귀국 비행기를 예약할 경우 할 수 있는 선택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글은 별도의 광고 사이트가 아닌 직접 경험을 해보고 알려드리는 글입니다.

 

세부 가족 여행, 세부 연인 여행을 이렇게 3단계로 준비하세요.!!

반응형

 

1. 특가 비행기 예약 방법

1-1. 티웨이, 제주항공, 세부 퍼시픽,에어아시아, 진에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링크 클릭 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

 

보통은 연초에 특가 비행기 예약 일정이 공개가 됩니다. 그 기간에 정한 날짜의 특가 비행기는 정말로 예약하기가 하늘의 별따기만큼 힘듭니다. 하지만, 예약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준비하셔야 합니다.

 

- 유효기간이 있는 여권번호와 여권정보가 모두 있어야 할 것

- 환불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해당 일정에 100% 가도록 회사 휴가등을 조절할 것

 

특가 홈페이지 공개는 항공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그 일정을 별도로 알아보셔야 합니다. 특가로 가는 비행기는 23년 기준 왕복항공권 30만 원 미만으로도 가능합니다. 다만, 특가 요금이기에 수화물은 세 곳모두 추가요금이 발생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1-2. 여행사 대행 예약 사이트 통한 예약방법

저의 경우에는 특가 기간을 놓쳤고, 사실 여행을 가려고 연초부터 준비한 게 아니었기에 '23년 2월 기준 가장 싼 인터파크 투어를 통해서 예약했습니다.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예약 후 환불불가 조건의 경우에는 싼 경우가 많음

- 여권의 유효기간이 지났거나 없더라도 항공권 구매 가능!!

- (깨알팁) 세부퍼시픽은 여권에 이름에 띄어쓰기가 있더라도 붙여넣어도 문제가 발생되지 않음

 

인터파크, 티몬, 네이버 예약 등 예약대행 사이트를 통해서 구매할 경우에는 한번 더 직원이 체크를 해주기도 하고, 출국 시 코로나 때문에 필요한 서류등을 자세히 알려주기 때문에, 만약에 여권이 없는데 빠르게 예약하고 싶다면, 대행하는 업체를 끼고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1-3. 환불에 대한 생각

예약하실 때에는 99% 무조건 간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왜냐면, 영어 스펠링의 철자만 달라도 비행기를 탈 수 없는 규정 아닌 규정이 있다고 합니다. 당연히 양도는 생각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원래 저가항공이 그렇습니다. 확실한 일정에 비울 수만 있다면, 미리미리 예약하셔서 좀 더 싼 가격에 세부여행을 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2. 세부 추천 숙소

2-1. 제이파크리조트

세부에 가족단위로 가신다면, 무조건 제이파크 리조트에 머무르셔야 합니다. 

- 아이가 있다면, 물놀이장 무료로 사용 가능

- 아이가 있다면, 시터에게 비용을 지급하고, 나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음

- 아이가 있다면, 바다와 연결된 프라이빗 해변에서 함께 놀수 있음

- 아이가 있다면, 하프보드 또는 풀보드로 굳이 나가지 않고 식사 해결

 

이 숙소는 아이에서 아이로 끝나는 리조트이자, 가족단위에 특화된 숙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세부=가족=제이파크리조트라는 공식이 있을 정도이니까요.

반응형

 

2-2. 샹그릴라 세부 막탄 호텔

이곳은 연인이 주로 가는 가장 좋은 호텔 중의 하나입니다.

- 샤워 필터는 무조건 가져가야 할 필요가 있음

- 호텔 내 전경이 아름답고, 깔끔함

- 가장좋은 바다, 그리고 바다, 그리고 전경, 그리고 모래

- 잔잔한 바다가 그립다면, 이곳을 예약할 것

 

2-3. 제이파크 or 샹그릴라 막탄 호텔 예약 방법 

사실, 이것때문에 저도 검색에 검색을 거듭했었습니다.

1) 네이버 쇼핑에 검색할 경우  "스테이 앤 모어"가 나옵니다. 뭔가 이상해서 확인해 보니, 숙소 예약 대행업체였음

2) 네이커 카페 "세부애"라는 곳에서도 제이파크리조트 등을 대행하고 있는데, 네이버 사이트 보다 저렴함

 

반응형

 

- 항공권 따로, 숙박 따로의 경우에는 여행사의 특전 혜택을 받지 못함(하프보드, 풀보드?)

 * 하프보드는 저녁 1회, 점심 1회, 풀보드는 저녁 2회, 점심 2회를 제공해 줌(조금 더 비쌈)

- 숙박의 경우에는 직접 예약을 해야 하는데, 업자들이 많아 항공권처럼 검색이 필요함

 

지금 현재, 저의 경우에는 세부애 카페를 통해서 예약 중에 있습니다. 하프보드로 예약을 요청했고, 예약금 만원을 보내고 나면, 이틀 안에 해당 예약확인내역이 오고, 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스테이 앤 모어보다는 조금 더 미심쩍은 부분이 있습니다만, 그 간의 후기를 볼 때에는 안심해도 될 것 같았습니다. 결제 후 해당 리조트나 호텔에서 컨펌 메일이 오기 때문입니다.

 

3. 새벽도착, 밤 귀국 비행기를 예약할 경우 팁?

3-1. 새벽도착 시 두 가지 중 하나 선택

첫날부터 비싼 리조트나 호텔에 숙박하면, 하루는 버리는 것과 같습니다.

반응형

 

3-1-1. 공항 근처의 값싼 호텔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간의 후기를 봤을 때에는 새벽에 공항 픽업을 나오는 "비비안 호텔"을 예약하시면 5만 원 이하의 가격으로 0.5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새벽에 옆집에서 닭이 우는 것만 빼면 깔끔하고 조식도 준비되어 있음)

 

3-1-2. 마사지를 받는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네 가족 기준 한 명 당 5만 원이면, 90분 정도의 마사지가 진행됩니다. 어른이고, 아이고 받다 보면 잠에 들고, 그 장소에서 취침을 취할 수 있지만, 잠자리가 불편한 건 어쩔 수 없습니다. 그래서 마사지를 받고, 버스를 타고 고래를 보러 가는 일정을 보통 잡습니다.(이건 다녀온 뒤에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3-2. 귀국 비행기가 늦게 출발할 때 팁?

마사지를 예약하고, 공항 드롭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큰 짐도 맡아주기도 하고, 이동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마사지 샵은 미리미리 알아보시는 게 중요하지만, 여행일정 중 확인하시고, 예약하셔도 무방합니다.

 

 

특가 비행기 예약 하는 방법, 세부를 대표하는 숙소 두 곳을 싸게 예약하는 방법 및 새벽도착, 밤 귀국 비행기를 예약할 경우 마사지샵을 이용하는 좋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세부는 한 번 가고 또 안 가는 사람이 없다고 합니다. 출국부터 귀국까지 마사지부터 맛집까지 최고의 여행이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