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여행지(주차장 정보)

부산역 내에 가볼 만한 커피숍 추천 및 정보

by ComExpert 2023. 1. 21.
반응형

우연찮게 부산역 내의 괜찮은 카페를 발견하여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나름 커피를 직접 볶는 입장에서 커피맛도 나쁘진 않았고, 분위기도 부산역 1층과는 전혀 딴판이었던 30분에서 1시간 정도 기다린다면, 여기서 기다리셔도 될 것 같습니다.

 

부산역-빈티지38-카페-사진
부산역-빈티지38-카페-사진

커피 메뉴는 그냥 보통의 커피숍과 다른 건 없습니다. 가격 또한 부산역 내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싸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매장 내 분위기가 부산역 1층의 분주함과는 조금은 거리가 있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빈티지라는 콘셉트로 천장도 사진에 보시는 것처럼 아예 공사자체를 안 했기에, 부산역 내에서는 참 이상하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빈티지38의 장점

 

여기의 큰 장점은 크다는 것입니다. 크기 때문에 점원의 눈치를 보실 필요없고, 커피를 안 마시더라도 멀치감히 카운터와 떨어져 있을 수 있어 좋습니다. 창밖 풍경도 볼 수 있고, 여유가 느껴지는 공간이 이 커피숍의 큰 장점이었습니다. 의자와 책상의 구조가 여러 가지였기 때문에, 연인이 가도 어색하지 않았고, 한 뭉탱기의 팀원들이 들어가서 커피를 시켜 먹어도 전혀 어색하지 않은 공간구조였습니다.

 

커피맛은 제가 먹었을 때 기준이라면, 신선한 원두를 사용하는 것 같았습니다. 부산역 1층은 자리값이 너무나도 비싸보였습니다. 파스ㅇ치 등의 커피숍은 안 가고 싶어서 한 층을 올라갔는데, 이런 공간이 있어서 좀 더 색달랐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영수증밑에 찍혀 있던 와이파이 아이디와 비번은 아래와 같습니다. 혹시라도 와이파이가 필요하신 분이라면 2023년 1월 기준의 비번을 접속하셔서 인터넷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ID : U PLUS 6C8B
PW : 6000225584

빈티지38의 단점

다만, 이곳의 유일한 단점은 한 가지 있습니다.

 

커피숍이 워낙 크지만, 옆의 푸드코트와 함께 탁자와 의자를 공유한다는 점입니다. 한쪽 끝은 커피 카운터 또 한쪽 끝은 푸드코트입니다. 사실 나올 때까지 몰랐습니다만, 한쪽이 분주해 보였기에, 반대쪽을 알게 되었을 정도로 규모는 상당히 크다는 것이 단점이자 장점입니다. 

 

위치는 부산역 승, 하차 층 위층입니다.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한층 올라가시면 됩니다. 커피를 안 시켜도 눈치를 줄만한 사람들이 멀기 때문에 잠시 탁자에 짐을 세워두고 있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