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생활

발 냄새를 조금이나마 없애주는 4가지 방법(feat. 병원도 가 볼까 생각하신 분들 필독!!)

by ComExpert 2023. 1. 11.
반응형

이번글에서는 발냄새를 없애기 위한 회사 내에서 회사 밖에서 해야 할 것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발냄새는 회사생활 뿐만 아니라, 나를 둘러싼 사람들과의 인간관계까지도 영향이 미치기 때문에, 이를 개선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발냄새-젖어있는양말-발삼푸사용-화장실앞-젖어있는발
발냄새를-없애기-위한-4가지-방법


발 냄새를 조금이나마 없애주는 4가지 방법(feat. 병원도 가 볼까 생각하신 분들 필독!!)

 

저도 고민이 참 많았습니다. 이렇게 검색도 해보고, 도대체 나는 유독 발에서 나는 이 악취는 어떻게 없앨 수 없을까 하고 생각도 많이 했었습니다만, 태어난 지 30년이 지난 다음에서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손과 발에서 나는 땀은 역시나 우리의 키나 눈의 시력처럼 유전이었습니다. 유독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처럼 손과 발에서 수분이 분출되는 경우에는 손은 공기 중에 노출되어 있지만, 발은 언제나처럼 양말과 신발에 둘러 쌓여 있기 때문입니다.

 

1. 발냄새 원인 찾기

 

먼저 발 냄새의 원인을 찾아보셔야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군대에서 얻어온 그 고질병 "무좀"으로 인한 것 때문이라고 10여 년 전에 진단을 했고, 역시나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병원을 찾아보았습니다. 벌써 6년 전에 용하다는 병원에 가서 강력한(?)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그동안 왜 그랬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무좀이 나았지만, 혀가 갈라지고 목구멍에 구멍이 나는 것처럼 몸이 너무나도 아파서 결국 약을 끊었습니다.

 

그러고 나서 현재 상태는 무좀이 정복된 건 아닙니다만, 그 여름 더위에 발에서 나는 그 무좀의 모든 것들은 줄어든 상태입니다. 많이 호전되었다고 할 수 있겠지만, 역시나 문제는 발과 신발에서 나는 냄새였습니다. 솔루션을 바로 알려드리고 싶지만, 역시나 이 글을 쓰는 저 조차도 병원을 다녔고, 발 냄새는 역시나 정복하진 못했기에 조심스러운 부분은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래도 발 냄새를 줄였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2. 발냄새 없애는 방법

 

첫 번째, 우선 신발을 바꾸셔야 합니다.. 신발에는 취향도 있고, 브랜드도 분명히 있지만 신발은 겨울이나 여름이나 매쉬(mesh) 소재의 신발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신발을 사러 매장에 가보면, 이쁜 신발들은 온통 가죽이 좀 두꺼운 스니커즈류의 신발입니다. 스니커즈 신발은 미리 약할 데로 약해진 발의 피부가 습지 속의 수건처럼 습해지게 만들기 때문에, 신발이 숨을 쉴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줘야 합니다. 하지만, 새 신발을 바꾼다 하더라도 발 냄새는 정복되기 어렵습니다. 그것도 잠시잠깐 이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이 두 번째 고쳐본 것으로 저는 효과를 많이 봤습니다. 회사에서 계속적으로 신발을 신고 계실 것이고, 슬리퍼를 신는 분들도 있겠지만, 발과 양말의 상태를 체크하셔야 합니다. 여름이나 겨울이나 축축한 양말을 신고 있으면, 저 같은 무좀이 습해지면 생기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발 냄새는 지독해집니다. 그렇기에 그런 계절에는 또 다른 양말을 휴대하시면 됩니다. 양말을 한 켤레 더 준비하시라는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귀찮을 수도 있겠지만, 생각보다 발냄새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저는 세 번째로 안 넘어가시더라도 양말을 하나 더 휴대해도 모자라다 싶으시면, 두 켤레를 항상 가방에 넣어놓으시다가 발 상태를 확인하고 바로 갈아 신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세 번째, 회사 생활 업무 중에는 양말을 벗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발 냄새 근본의 원인은 습한 상태의 발에서 땀이 나는 것 때문이면서도 발에 서식하는 못된 세균들이 땀의 수분을 흡수하면서 나는 악취이기 때문입니다. 눈치가 보이는 회사라면, 두 번째 방법처럼 수시로 양말을 갈아 신기를 추천드립니다. 저는 심했던 어떤 날에는 양말을 두 켤레를 더 챙겨가서 갈아 신은 적도 있습니다. 조금의 귀찮음은 여러분들의 발상태를 좋아지게 만들 뿐 아니라, 냄새도 완화시켜 주기 때문에, 양말을 10켤레를 동일한 것을 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이것도 저것도 안 되겠다 싶어서 집에 돌아오면 발을 깨끗이 닦습니다. 양말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발바닥에 땀이 많은 저로서는 발가락 사이사이에 발바닥 사이사이에 양말의 천이 껴있기 때문에 발은 무조건 닦습니다. 닦을 때 사실 발을 만지는 게 좀 귀찮기 때문에, 발과 발을 이용하서 서로의 발을 씻는데, 그 와중에 요즘에 나오는 발샴푸(?)를 사용하곤 합니다. 발 샴푸를 사용하실 때에는 조심해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발 샴푸로 발을 세척하실 때 발바닥에 묶었을 경우에는 화장실에서 미끄러져 넘어질 우려가 있습니다. 상당히 미끄럽기 때문에, 분무기로 발 여기저기에 뿌려놓고 발로 발을 닦아줄 때, 벽에 몸을 지탱하시거나 한쪽손으로는 벽을 잡고 발을 닦으시면 되겠습니다.


3. 발 냄새 없애기 위해서 해야 할 일

 

뭘 이런 걸 다 쓰는가 싶다가도 저 또한 한 여름이 되거나 한 겨울이 되면, 젖어있는 양말과 습한 발가락을 보면서 생각합니다. 아 나는 군대에서 몹쓸 병을 달고 와서 아직까지도 이렇게 고생하는구나라고.. 하지만, 발냄새와 무좀의 경우에는 관리해 주기 나름이라는 말씀을 우선적으로 드리고 싶습니다. 발 샴푸는 뭘 사야 할지 모르시겠으면 그냥 네이버나 구글의 검색창에 발샴푸를 검색하시면 이 모델 저모델이 많이 나옵니다. 그냥 싼 거 사셔서 사용하시면, 분무기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으니, 귀찮으시더라도 몇 개씩 집에 구비해 놓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발냄새를 없애기 위해서 원인도 찾아보고, 해야할 일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전적이기도 한 발의 땀을 관리하는 방법을 통해서 회사생활이 즐거워지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